'2022/04/02 글 목록
반응형

2022/04/02 3

韓美 기준금리 역전 가능성...22/4/2 경제기사

1. 수익률이 이렇게.. 우크라 침공 폭탄, 국민연금도 맞았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국민연금의 투자 수익률에도 일부 악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보유한 러시아 주식의 주가가 지난해 말 대비 큰 폭으로 하락했기 때문이다. 다만 러시아 증시가 글로벌 증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아 국민연금의 투자 규모 역시 상대적으로 작은 편인 것은 다행인 부분이다. 지난해 8월 기준 국민연금이 보유한 러시아 주식은 총 7억7400만달러 정도다. 2. 일본차 '역주행' , 테슬라 '역효과' 때문? 일본차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카(HV)의 새옹지마다. HV는 '탈석유 시대'를 연 '원조 친환경차'로 각광받았다. 연비 좋고 조용한 HV는 완전한 전기차(EV) 시대가 올 때까지 내연기관차와 EV의 '가교' 역할을 하..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 1년 유예(최고 75%) 시장 반응은?

인수위가 최고 75%에 달하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율을 1년 동안 유예해달라고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이 때문에 다주택자들은 보유만 하고 있는 주택을 팔 것인지, 아니면 말아야 할지 고민인데요. 박연신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번 양도세 중과 유예조치, 다주택자에게 주는 메시지가 비교적 명확하죠? [기자] 양도세 때문에 집을 팔고 싶어도 못 파는 다주택자는 이번 기회에 집을 처분하라는 겁니다. 다주택자로선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실례로 서울 마포구 래미안 푸르지오 전용 84제곱미터를 보유한 3주택자가 이 아파트를 19억 원에 팔고 3억 원의 차익을 남겼다고 가정하면 양도세만 1억 5천만 원에 달하지만 중과 유예를 받으면 7천300만 원 정도로, 절반 넘게 아낄 수 있습니다. 보유세 부담..

'3.6%' 미 실업률 역대 최저 근접…연준 빅스텝 밟을듯

미 3월 고용보고서, 노동시장 활황 방증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의 노동시장이 호조를 보였다. 신규 일자리 규모는 시장 예상을 다소 밑돌았지만, 실업률은 팬데믹 이전 수준에 근접했다. 이에 따라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은 더 가팔라질 가능성이 커졌다. 1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올해 3월 비농업 신규 고용은 43만1000개 증가했다.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49만개)를 다소 밑돌았다. 다만 실업률은 전월 3.8%에서 3.6%로 하락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직전에 기록한 50년 만의 최저치(3.5%)에 육박했다. 또 경제활동참가율은62.4%로 소폭 상승했다. 이 역시 팬데믹 이전 수준에 근접했다. 스테이트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의 시모나 모쿠타 수석아코노미스트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