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30 글 목록
반응형

2022/04/30 3

암도 예방한다는 아스피린…'충격적인' 연구결과 나왔다

"위장·뇌 출혈 위험↑···부작용이 더 커" 美 "60세 이상 복용말라" 새 지침 발표 심장건강 문제로 저용량 복용 시 예외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이미지투데이 [서울경제] 60세 이상은 심근경색 또는 뇌졸중의 1차 예방을 위해 저용량(81~100mg) 아스피린 복용을 하지 말라는 권고가 나왔다. UPI 통신과 헬스데이 뉴스(HealthDay News)는 미국의 질병예방특별위원회(USPSTF)가 아스피린 복용에 관한 새 지침을 발표했다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특위는 아스피린의 부작용인 위장 출혈과 뇌출혈 위험 증가가 아스피린의 효과보다 절대적으로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2018년에 발표된 3건의 대규모 임상시험과 14건의 다른 임상시험 결과에 근거한 것으로, 특히..

삼성전자,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GC셀 외- [22년 1분기 한국기업실적]

22년 1분기 기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년비 영업이익이 50% 이상 올랐지만 역대 최저가를 기록했네요. (3분기 연속 역대 최대 실적) GC셀은 전년비 영업이익 876% 상승을 보였습니다.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입니다. 세포치료제 및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에 반영됐습니다.제조원가 등 일부 고정비용이 감소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또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기술이전료 매출도 실적에 반영됐네요. GC셀은 단기 수익성 개선뿐 아니라 중장기적 미래성장동력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 최근 GC(녹십자홀딩스)와 美세포·유전자 CDMO ‘BioCentriq’(바이오센트릭) 공동인수를 통해 아시아와 미국을 잇는 위탁개발..

초전도체 컴퓨팅 시대 열 실마리 찾았다

에너지 손실 없이 전자가 빠르게 이동하는 초전도체의 특성을 살린 컴퓨터를 만들 날이 올까? 초전도체 컴퓨팅을 가능하게 할 실마리가 풀렸다. 자기장 없이 전자가 한 방향으로 흐르는 초전도체 구현에 성공한 것이다. 초전도체 반도체의 상상도 (자료=델프트공대) 네덜란드 델프트공대 연구진은 2차원 양자 물질을 활용한 일방향 초전도체를 구현, 관련 연구 성과를 학술지 '네이처'에 최근 공개했다. 초전도체는 극도로 낮은 온도에서 전기저항이 사라지는 물질이다. 이 상태에서는 전류가 에너지 손실 없이 영구적으로 흐르며, 외부 자기장을 밀어내는 성질을 띈다. 현재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나 MRI 촬영 등에 쓰이고 있다. 이같은 성질 때문에 초전도체를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 적용하면 전자가 지금보다 수백배 빠르게 이동해 성능이..

기술/신기술 2022.04.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