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2 글 목록
반응형

2022/05/02 3

아인슈타인 놀라게 한 쌍둥이 유령…더 세져서 돌아왔다

지독하게 얽힌 두 입자, 양자얽힘이 바꾸는 미래 한 입자의 상태가 결정되는 순간 얽혀 있는 입자도 동시에 정해져 아인슈타인 "빛보다 빠른건 없다 유령같은 원격작용"이라며 비판 양자역학은 그의 오판 증명한셈 둘 이상 상태 얽힌 `초얽힘` 등장 정보·안정성 늘어 양자통신 진화 도청땐 정보파괴…보안성도 갖춰 얽힘상태 유지·입자 전송거리 등 과제 많지만 미래바꿀 기술 분명 천재 아인슈타인이 마지막까지 받아들이지 못했던 현상이 있다. 그가 1935년 자신의 논문에서 '으스스한 원격 작용'이라며 조롱한 이 현상은 바로 '양자 얽힘'이다. 내용은 이렇다. 얽힌 쌍을 이루는 양자 입자가 있을 때, 이들의 상태는 결정돼 있지 않다. 그러나 한 입자를 관측하는 순간 하나의 상태가 결정되고 동시에 다른 입자의 상태가 결정된..

기술/신기술 2022.05.02

"사춘기 엄마 말 안듣는 이유 밝혀졌다"…놀라운 대반전

다니엘 에이브람스 미국 스탠퍼드대 의과대학 교수 연구팀 신경과학저널 4월 28일자 사춘기를 겪을 나이가 되면 뇌가 엄마의 목소리보다 다른 사람 목소리에 더 반응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다니엘 에이브람스 미국 스탠퍼드대 의과대학 교수 연구팀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신경과학저널' 4월 28일(현지 시각)자에 발표했다. 연구팀은 7~16세 사이의 어린이에게 엄마와 낯선 여성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뇌의 변화를 살폈다. 목소리 자체의 영향만 알아보기 위해 문장이 아닌 teebudiesshawlt, keebudiesshawlt, peebudiesshawlt 같이 무작위로 섞인 단어를 들려줬다. 실험 결과 7~12세 아이들은 낯선 여성의 목소리보다 엄마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뇌의 특정 영역..

기술/신기술 2022.05.02

"진짜는 여름에 온다" 인플레이션 폭풍전야....22/5/2 경제기사

1. 임대차 3법 대수술...징벌 과세 되돌린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매수세를 누르기 위해 도입한 ‘징벌 과세’도 되돌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세금제도를 활용한 건 이해하지만, 정도가 과도했다”며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등을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양도세 중과에 따라 현재 다주택자는 주택 매도 시 양도차익의 최대 82.5%(지방세 포함)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이어 “종부세를 당장 폐지하긴 어렵겠지만 재산세와의 통합 등을 검토하겠다”고 부연했다. ‘내 집 마련의 사다리를 끊었다’는 비판을 받아온 부동산 대출규제에 대해선 “현행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를 일정 부분 은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