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1 글 목록
반응형

2022/05/01 2

'구도심개발특별법' - 서울구도심 확 바꾸는 특별법 추진..한국판 '허드슨야드'

차기 정부에서 서울 구도심 복합개발을 위한 특별법 제정이 추진된다. 복잡한 권리관계와 까다로운 인허가, 환경영향평가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면서 용도지역제에서 탈피해 파격적인 용적률을 허용하는 신개념 개발 방식이 될 전망이다. 녹슨 철도역과 잡초 무성한 공터 부지를 도심주거복합타운으로 조성한 뉴욕 허드슨 야드처럼 서울 사대문 안에 랜드마크를 조성하겠다는 게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국민의힘의 구상이다. 문재인 정부가 공공주도 도심 복합사업인 2·4 대책을 내놨다면 새 정부는 민간 주도로 진행한다는 점도 다르다. 신도시 위주 주택공급 탈피해 구도심에 '직주근접' 복합개발... '한국판 허드슨 야드' 서울 세운지구에 첫 적용할듯 28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인수위는 서울 구도심을 주거복합타운으로 개발하기 위한 ..

"도지코인 가치가 이미 비트코인 뛰어넘어"....22/4/30 경제기사

1. "도지코인 가치가 이미 비트코인 뛰어넘어" ...1년 만에 입 연 `비트코인 구세주` 로저 버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가운데 하나이다. 지난 2011년 초 비트코인을 발견한 이후 비트코인 대중화에 앞서왔고,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로저 버를 `비트코인 구세주`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날 로저 버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의 가치를 뛰어넘었다고 강조했다. 로저 버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보다 더 신뢰 가는 가상화폐로 성장했다"면서 "빠른 작업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가 도지코인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가상화폐 시장에서 향후 가장 영향력 있을 세 가지 가상화폐를 고르라면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저 버는 지난 2017년 8월 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