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공지능 스타트업 회사 C3.ai 주가

주식 & 부동산/주식 (미국주식, 한국주식)

미국 인공지능 스타트업 회사 C3.ai 주가

leahloveu 2023. 2. 26. 21:52
728x90
반응형

 

미국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중에서

가장 많은 투자금을 유치한 회사 10군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OpenAI
  2. UiPath
  3. Suki.AI
  4. Cohere Technologies
  5. Scale AI
  6. UiPath
  7. DataRobot
  8. Horizon Robotics
  9. C3.ai
  10. Suki.AI

이 중 일부 회사들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변화하므로,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10개의 회사 중에서 상장된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UiPath -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2. DataRobot - NASDAQ 상장
  3. C3.ai - NYSE 상장

나머지 7개의 회사는 아직 상장되지 않았거나, 상장 전인 스타트업입니다.

 

 

C3.ai는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nd-to-End 솔루션: C3.ai는 데이터 수집, 전처리, 모델링, 배포 및 운영을 모두 포함하는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기업이 AI를 구현하고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단계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AI 기술: C3.ai는 최신 AI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예측 모델을 구축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더욱 정확한 예측을 수행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산업 전문화: C3.ai는 다양한 산업에 맞게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산업에 맞게 맞춤형 AI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보안: C3.ai는 고객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신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따른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5. 고객 지원: C3.ai는 고객이 문제를 해결하고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는 성공적인 AI 구현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C3.ai는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고객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매한 대표적인 기업들로는 다음과 같은 회사들이 있습니다.

  • 캐터필러 (Caterpillar)
  • 엑슨모빌 (ExxonMobil)
  • 쉘 (Shell)
  • 3M
  • 미국 에너지부 (U.S. Department of Energy)
  •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스틸 (United States Steel Corporation)
  • 미국 해양대기청 (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NOAA)

또한, C3.ai는 에너지, 제조, 금융, 보험, 공공부문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C3.ai의 인공지능 솔루션은 많은 기업들이 구매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높은 예측 정확도: C3.ai의 솔루션은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가 보유한 대규모 데이터에서 높은 예측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2. 쉬운 데이터 관리: C3.ai의 솔루션은 데이터 수집, 전처리, 모델링, 배포 및 운영을 모두 포함하는 end-to-end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데이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보안에 대한 우려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맞춤형 솔루션: C3.ai는 각각의 산업에 맞게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자신들의 산업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빠른 구현: C3.ai의 솔루션은 구현이 빠르고 쉽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빠른 시간 내에 솔루션을 구현하고, 데이터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지속적인 개발: C3.ai는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솔루션을 확장해 나갑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C3.ai와 같이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을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는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BM: IBM Watson은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으로서, 각종 산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BM Watson은 자연어 처리, 이미지 분석,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2. Microsoft: Microsoft의 Azure Machine Learning은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으로서, 머신 러닝 및 딥 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Azure Machine Learning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3. Amazon: Amazon Web Services(AWS)는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WS는 머신 러닝, 딥 러닝, 자연어 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4. Google: Google Cloud Platform은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으로서, 머신 러닝 및 딥 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Google Cloud Platform은 이미지 분석, 자연어 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5. Salesforce: Salesforce의 Einstein은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으로서, 고객 관리, 마케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Einstein은 자연어 처리, 이미지 분석,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SAS, Oracle, SAP 등 다양한 기업들이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C3.ai와 IBM은 모두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C3.ai와 IBM 간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전문적인 산업 지식과 경험: C3.ai는 에너지,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년간의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C3.ai는 산업별로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IBM은 다양한 산업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C3.ai만큼 산업별 전문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2. 머신러닝 모델 개발 도구: C3.ai는 자체적인 머신러닝 모델 개발 도구인 C3.ai Ex Machin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머신러닝 모델 개발 과정을 자동화하며,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IBM은 Watson Studio와 같은 도구를 제공하지만, C3.ai Ex Machina만큼 자동화된 기능을 갖춘 도구는 아니며,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3.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의 통합: C3.ai는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기존 시스템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정확한 예측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반면, IBM은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이 어렵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4. 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C3.ai는 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에 강점을 보입니다. C3.ai의 솔루션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이를 가시화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IBM의 솔루션은 이러한 기능이 존재하지만, C3.ai만큼 전문적인 기능은 아닙니다.
  5.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C3.ai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이 자신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도 손쉽게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3.ai가 적자인 이유는 주로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C3.ai는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듭니다. C3.ai는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매년 많은 비용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및 개발 비용은 현재 수익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C3.ai의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비용이지만 당장 수익을 창출하지는 않습니다.

 

둘째, C3.ai는 인공지능 솔루션의 판매 과정에서 긴 세일 사이클과 고객사의 운영 시스템과의 복잡한 통합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매출 증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C3.ai는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과 기업 고객과의 긴 세일 사이클, 그리고 복잡한 시스템 통합 등의 문제로 인해 현재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C3.ai는 급속하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시장에서 유망한 기업 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C3.ai가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인건비와 건물/컴퓨터 등의 투자비가 모두 많이 듭니다. 그러나 이 중에서 인건비가 가장 큰 항목을 차지합니다.

 

C3.ai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인공지능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높은 인건비를 지불해야 하며, 이는 C3.ai의 인건비 지출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또한, C3.ai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사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데 많은 컴퓨터 자원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C3.ai는 이러한 컴퓨팅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건물과 컴퓨터 등의 투자비도 많이 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인건비이며, C3.ai도 이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C3.ai의 인건비는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필요한 항목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C3.ai는 최신 기술과 동향에 능숙한 인공지능 전문가들을 고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C3.ai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유지하기 위해 인건비 지출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하거나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추가적인 고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3.ai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인건비를 계속해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3.ai는 기업에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월별 이용료를 받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C3.ai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C3.ai는 고객사의 이용량에 따라 수익을 안정적으로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C3.ai는 한 번에 돈을 받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모델보다는 월별 이용료를 받는 SaaS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여 기업에게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3.ai의 계약 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에서 3년까지의 범위 내에서 협의됩니다. 이는 C3.ai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매하는 기업의 요구사항 및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C3.ai의 솔루션을 장기적으로 사용하고자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의 계약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몇몇 기업들은 C3.ai의 솔루션을 시험해 보기 위해 더 짧은 기간의 계약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C3.ai는 유연한 계약 조건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자신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계약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C3.ai와 같은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 업체는 긴 세일 사이클과 관련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인공지능 솔루션이 기업 내부의 다양한 부서나 업무 영역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기업의 IT 부서와 비즈니스 부서가 모두 참여해야 하며, 데이터를 정제하고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에서는 데이터 과학자나 분석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또한, 기업용 인공지능 솔루션의 도입은 일반적으로 큰 규모와 복잡성을 가지며, 전사적인 변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의 성능, 안정성, 보안성, 확장성 등에 대한 검토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솔루션 판매 과정에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 기업의 결정 담당자들을 설득하고 신뢰를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C3.ai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의 고객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넓은 파트너쉽을 맺으며, 기업들에게 자사의 솔루션의 가치와 장점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C3.ai는 데이터 과학자, 분석 전문가, 인공지능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인재들을 채용하여, 고객사와의 협력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기술적인 문제나 요구사항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 VIDYA RAMAKRISHNAN 칼럼
  • 02:38 PM ET 02/22/2023

 

C3.ai 제품은 또한 자동화를 통해 비용과 오류를 줄일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CRM 시스템에 가치 있는 추가 기능입니다.

AI 주식은 매출 성장을 보여줍니다

회사는 상당한 매출 성장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은 7% 증가한 6,24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여전히 주당 11센트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기업공개(IPO)는 기존 기업과 달리 판매 실적이 없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 따라서 AI 주식은 공개된 이후 8분기 동안 양호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지만 보유하기에는 더 위험한 주식입니다.

 기술 등급

 

AI 주식은 2020년 12월 상장 첫날 주당 42달러에 급등했습니다.

주가는 2022년 4분기 11.19에서 이달 초 30.92로 상승하여 두 달도 안 되어 150% 이상 급등했습니다. 그것은 바람직한 수준인 80보다 한 단계 낮은 78의 종합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54 EPS 등급은 분명히 종합 등급에 무게를 둡니다. 그러나 96 Relative Strength Rating은 그 자체로 IBD 데이터베이스의 다른 주식과 비교하여 뛰어난 성과를 보여줍니다.

IBD MarketSmith 차트 분석 에 따르면 뮤추얼 펀드가 36%의 주식만 소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주식은 최고 수준의 "A" 축적/배분 등급을 자랑합니다 .

진입을 원하는 투자자들은 지속적인 랠리를 펼칠 수 있는 적절한 기반을 기다려야 한다.

AI 주식 뉴스

C3.ai Generative AI 제품군의 일부인 C3.ai의 Enterprise Search용 Generative AI 일반 릴리스는 3월 7일 C3 Transform 국제 사용자 그룹 컨퍼런스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OpenAI, Google 등을 포함한 플랫폼. 새로운 반복은 ChatGPT 및 GPT-3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 회사는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예측 AI 도구에 대해 미국 보건복지부로부터 9천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C3.ai 제품의 생성 인공 지능 기능은 복잡한 문제에 대한 정확한 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하려는 정부 및 기업에 약속을 지킵니다.

그러나 그 약속에는 많은 선행 지출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AI 시장 규모는 거대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의 가치는 2022년 3874억5000만 달러, 2029년 1조3900억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AI 주식은 생성 인공 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승했습니다. 이 주식은 더 많은 회사가 복잡한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 요구를 아웃소싱함에 따라 지켜봐야 할 주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