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운세 - 본인 사주보기

사주

2023년 계묘년 운세 - 본인 사주보기

leahloveu 2023. 1. 2. 17:48
728x90
반응형

1. 만세력 다운로드

 플레이스테이션 어플 "만세력 천을귀인"을 다운로드하고 생년월일을 넣습니다. 

본인 생년월일시를 넣으면 8자가 나옵니다. 이중에서 시주는 시간이고 일주는 생일 월주는 생월 년주는 생년으로

시주는 자손이나 미래에 있을 일, 일주는 나 자신과 배우자, 월주는 부모, 년주는 조상운을 뜻해요. 일간이 나이며 일간에서 위에 있는 글자는 천간이라 하고 아래 글자는 지지라고 하는데 하늘과 땅을 의미해요. 천간의 글자는 상반기에 이뤄지는 것 , 지지의 글자는 하반기에 이뤄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천간은 나자신, 지지는 배우자를 뜻하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여기에서 일간은 신금이며 지지는 축토입니다.

일간은 하기의 10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갑을은 나무이며 갑목, 을목이라 하고

병화는 불이며 병화, 정화라고 하고

무기는 흙이며 무토, 기토라고 하고

경신은 금이며 경금, 신금이라 하고

임계는 물이며 임수, 계수라 합니다.

2. 계묘년 본인 사주 보기

계묘년 갑목

갑목일주는 큰 나무로서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려고 하며 명예지향적입니다. 측은지심이 있어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지만 반면에 남을 무시하는 기질도 있습니다. 일을 시작하면 끝맺음이 부족합니다. 올해 갑목에게 계수는 정인으로 묘목은 겁재로 들어오게 됩니다. 겁재와 인성이 같이 있으면 그 사람의 마음이 내 마음입니다. 겁재는 질 수 없다는 성정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남의 것도 내것이라고 쉽게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겁재는 내 것을 남에게 뺏기는 것을 뜻하기도 함으로 내 마음처럼 다가서는 남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계묘년 을목

을목일주는 화분, 덩쿨, 화초로 위로 솟기보다 옆으로 퍼지는 식물을 뜻합니다. 수수하지만 실속파이며 온유하고 섬세합니다. 끈질긴 생명력과 환경적응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친절하고 성실하며 갑목보다 어질다 합니다. 끈기가 있습니다. 올해 을목에게 계수는 편인으로 묘목은 비견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편인은 스스로의 삶이 편안한 대로를 버리고 험난한 수난의 길을 택하는 것으로 나의 밥그릇에 해당하는 식신을 엎어버리므로 돈 안되는 학문이나 분야에 빠져버릴 수 있습니다. 독립이나 자립할 수 있는 운으로 비견은 나의 가족, 친지, 친구를 뜻하므로 주변 사람과 관련되어 해당되는 사건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계묘년 병화

병화일주는 태양, 불같은 성질, 화려함, 허세를 추구하며 금방 화가 났다가 식기도 합니다. 갑목처럼 나서는 경향이 있으며 계수와 같이 하늘에 있는 오행이니 남을 굽어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사치를 좋아할 수 있으며 추진력이 강하나 실수도 잘합니다. 기운이 강하므로 무례해질 수 있으며 쉽게 다른 사람말을 따르지 않습니다. 발산하는 힘이 강하며 성격이 급합니다. 올해 병화에게 계수는 정관 묘목은 정인으로 관인상생이 이루어집니다. 정인은 수용성으로 어른들의 이쁨을 많이 받고 조용하고 성실합니다. 정인은 질문이 없는데 이는 타인의 생각을 한치의 의심없이 수용하고 배우려는 성질로 직장이나 조직에서 인정받고 관운이 좋습니다. 계수 정관이 오기에 남들에게 인정받는 직장이나 조직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계묘년 정화

정화일주는 촛불, 등불, 달빛으로 감정 기복이 없어 속마음을 알아차리기 힘들고 병화에 비해 예의를 중시하며 따뜻한 성격입니다. 조용하고 온화하지만 뒤끝이 있으며 외유내강형입니다. 어두운 곳을 비추는 배려심 많은 성격입니다. 올해 정화에게 계수는 편관 묘목은 편인으로 살인상생이 이루어집니다. 편관은 일간을 극하고 불편하게 하며 편인도 일간에게 계모나 유모에 해당합니다. 편관은 알파에서 오메가까지 널뛰는 엄청난 에너지로 언제나 사건사고가 일어나고 정관보다 어마어마한 성취를 이루는 힘입니다. 이런 편관이 편인을 통해 탐탁지 않은 방식으로 일간에게 다가오니 가시방석에 앉은 것과 같은 힘든일이 예견되는 해입니다.

     

 

 

계묘년 무토

무토일주는 큰산, 넓은땅, 초원으로 큰 땅을 뜻합니다. 큰 산과 같은 포용력을 지니고 있으며 신의, 믿음이 있으며 안정감을 지닌 일주입니다. 끈기와 인내심이 강해 한 번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내는 성향이 있습니다.

올해 무토에게 계수는 정재이며 묘목은 정관으로 재생관이 됩니다.  정관을 정재가 생하는 모습으로 돈을 벌면 명예를 원하는 것이 재생관입니다. 돈을 버는 재가 우선이 되었기에 실속을 챙겨 꾸준히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계묘년 기토

기토일주는 촉촉한 흙, 마당이나 텃밭 같은 작은 땅을 뜻합니다. 믿음을 중요시하는 것은 무토와 같으며 정이 깊으나 베푸는 만큼 남들이 알아주지 않습니다. 소극적이며 포용력이 강하여 잘 받아들이나 수습과 정리에 약합니다. 자기보호본능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올해 기토에게 계수는 편재이며 묘목은 편관으로 재생살이 됩니다. 편재는 일시적으로 들어오는 일확천금 같은 것으로 안정성이 떨어지는 재물입니다. 투기꾼의 기질을 지닌 편재가 관을 보았으니 돈을 버는 수단이 직장생활 또는 명예라는 것입니다. 편관을 보았으니 모험성과 위험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과로하다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잘 되더라도 확장 하지 않고 가치치기 하는 모양새가 필요합니다.

 

 

계묘년 경금

경금일주는 큰 바위, 제련되지 않은 쇳덩이를 뜻합니다.

의리가 있고 우직하며 뚝심이 있습니다.  의협심이 강해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냉정한 듯 보이나 따뜻한 정이 많습니다. 강자에 대항해 약자를 도와주려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 번 결정한 일은 강하게 밀어 나아가는 추진력이 있습니다. 올해 경금에게 계수는 상관이고 묘목은 정재입니다. 상관은 즉흥적이고 본능적인 제어되지 않는 에너지입니다. 일상적으로 유지하던 나의 통제력과 자제력을 깨어버리며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일을 추진하려 합니다. 만약 사주에 인성이 있다면 공부를 통해 본능적인 부분을 억누르며 정재를 벌어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나아갑니다. 

 

 

 

계묘년 신금

신금일주는 칼, 보석을 뜻합니다. 

의리와 명예를 주시합니다. 칼처럼 자르는 면이 있어 친구나 일에 있어서도 공과 사를 명확하게 구분하려고 합니다. 섬세하고 상처 받기 쉬우며 자존감이 높습니다. 완벽주의적인 경향이 있으며 신념이 강합니다.

올해 신금에게 계수는 식신이고 묘목은 편재입니다. 육신중에 가장 좋은 육신은 식신으로 복과 덕을 지닌 육신입니다. 식신이 있으면 먹을게 풍족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돈을 법니다. 식신은 짧은 시간에는 집중할 수 있으나 금방 싫증 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너그럽고 친절하나 게으르고 우유부단해 질 수 있습니다. 내 자신도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돈이 벌리는 것으로 편재 성격의 돈을 벌게 됩니다. 

 

 

계묘년 임수

임수일주는 바닷물,  큰 호수, 큰 강물 같은 커다란 물입니다. 속이 안 보이는 깊은 물이기에 친한 친구도 이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를 정도로 비밀이 많습니다. 수는 지혜를 의미하기도 하지요. 강물이 흘러가는 곳엔 항상 문명이 발전합니다. 수는 사람과 정보 데이터 등 오만것을 모으고 수집합니다. 주워 담으려는 활동이 강하기에 수집하는 취미를 지니기도 합니다. 올해 임수에게 계수는 겁재이며 묘목은 상관입니다.

내것을 빼앗는 겁재가 오기에 배신감을 느끼거나 재물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상관은 구설을 불러오기에 불안한 운입니다. 사업을 하는 이는 주변 사람과의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계묘년 계수

계수일주는 빗물, 시냇물과 같은 작은 물입니다. 사이즈가 작고 한정적이나 하늘에서 내리는 빗물입니다.

수의 특성이 지혜와 정보를 모으고 가두는 것이기에 계수 일간도 정신적 활동이 많습니다.

유연함과 융통성을 지니고 있으며 기본 성정이 우울합니다. 사주에 수 기운이 많으면 우울함에 쉽게 빠집니다. 음의 끝부분에서 다시 양의 기운으로 넘어가기 직전의 상태로 속을 알 수 없습니다. 눈의 기운과 흡사하여 결백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깨끗한 것을 추구하려 합니다. 올해 계수에게 계수는 비견이며 묘목은 식신입니다. 비견은 나와 같은 동료나 친구, 가족등 가까운 주변 사람을 의미합니다. 식신운에선 나의 능력으로 주변 사람을 도와주고 함께 할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반응형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신년운세(임인년운세) 간단히 보기  (28) 2022.01.01